Kwak's English

Kwak쌤의 영어공부 이야기

  • 2024. 5. 22.

    by. E.T Kwak

    목차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경주 여행지 추천

       

      지난 포스팅에서 한창 진행중인 경주 형산강 연등축제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연등이 켜지기 전 까지는 경주 일원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실 텐데요, 경주는 문화재를 비롯한 다양한 관광지가 많이 분포해 있어 낮시간에도 즐겁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와 함께가기 좋은 경주 여행지 세 곳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여러 번 방문하였지만 지겨워하지 않는, 아이와 가기 좋은 곳들이랍니다 ^^ 추천은 야외위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첨성대 일원

      경주 첨성대는 옛날 수학여행 코스에서 빠지지 않던 유명한 곳입니다. 넓은 벌판에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고, 항상 연이 날아다니고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주차장도 넓어 사람이 붐벼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주 비단벌레차

       

      첨성대에서는 비단벌레 전기차를 운영하고 있는데, 매진이 빨리 되는 편입니다. 비단벌레 전기차는 온라인과 현장에서 예매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예약의 경우 경주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단벌레차 예약창 바로가기

       

      첨성대 야경

       

      밤이 되면 예쁜 불빛이 첨성대를 비추는데요, 아이를 낳기 전까지는 첨성대 야경을 자주 즐기러 가곤 했답니다. 

      별을 관측하던 곳이라 소개하면 아이들이 대부분 굉장히 호기심을 많이 가지는데요, 첨성대는 아이들의 과학적 그리고 역사적 관심을 끌기에 굉장히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동궁과 월지 야경

       

       

      첨성대에서는 옛날 안압지로 불리던 동궁과 월지까지 도보로 이동하실 수 있지만 아이와 함께 걷기에는 다소 멀어 힘드실 수 있습니다.

       

       

       

      대신 대릉원까지는 크게 멀지 않아 아이들과 산책하며 이동하기에 좋습니다.

       

       

       

      2. 대릉원

      경주 대릉원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역사 문화 관광지입니다.

      첨성대와 대릉원 일원

       

      앞서 소개드린 첨성대와 가까워 첨성대 일대를 구경하신 후 도보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릉원은 신라 시대 왕들과 귀족들의 무덤이 모인 고분군으로, 23기의 크고 작은 고분들이 모여 있습니다. 평지로 이루어져 아이들과 힘들지 않게 산책하며 고분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능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릉원 내에는 천마총과 미추왕릉 등 유명한 고분들이 있습니다.

       

      출처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특히 천마총은 내부관람이 가능한 고분으로, 무덤 속에서 발견된 천마 그림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작년 5월 이후로 대릉원은 무료 입장이지만 천마총 입장시에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천마총 입장료


      대릉원 내에는 여러 포토존이 있어 아이들과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대릉원은 황리단길과 가까워 아기자기한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이 모여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있습니다. 역사적인 지식을 쌓으면서 문화를 즐기기에도 좋은 대릉원을 저희 아이들은 가장 좋아합니다.^^

       

      3. 경주엑스포공원

       

      앞서 소개드린 첨성대와 대릉원은 시내에 위치하고 있다면 경주엑스포공원은 경주 보문단지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주엑스포공원 일원

       

      경주 황룡사지 9층석탑을 형상화한 경주타워가 한눈에 띄어 어디 있는지 금방 찾으실 수 있는데요, 경주 엑스포공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또한 경주엑스포공원은 각종 숙박시설과 식당 등이 모여있는 보문단지에 위치하고 있어 식당을 이용하거나 숙소를 이용하기에도 매우 편합니다. 

       

       

       

      경주엑스포공원 내에는 자연사박물관, 경주엑스포기념관, 또봇 정크아트 뮤지엄 등 다양한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맨발 둘레길 등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로와 뛰어놀기 좋은 넓은 들판도 곳곳에 있어 아이들이 지겹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봇 정크아트 뮤지엄에서는 재활용품으로 만든 로봇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경주 솔거미술관 전경

       

      경주 엑스포공원 내에는 솔거미술관도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빠지지 않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미술관은 지겨워해서 솔거미술관은 한번밖에 방문하지 않았답니다.^^;

       

      경주 엑스포 공원 내에는 각종 미디어아트 전시관이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로 아름다운 영상을 보여주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즐거움을 북돋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미디어 아트 전시관에서만 반나절을 보낼 정도로 좋아했답니다. 

       


       

      경주는 자연 속에서 역사와 현대문화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이 되어 더 더워지기 전에 경주 여행을 꼭 한번은 다녀오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현재 한창 진행중인 형산강 연등축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 해 보세요! 

       

      https://kwakssam.infori.co.kr/13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경주 형산강 연등축제

      경주 형산강 연등축제 얼마전 5월 연휴를 맞아 경주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주는 높은 건물이 없고 도시 곳곳에 문화재가 산재해 있어 고즈넉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매력적인 곳이죠.

      kwakssam.infori.co.kr

       

      반응형